▲ 광주 서구, 김초엽 SF작가 북 콘서트 13일 개최 | [전남방송.com=이향례 기자] 생화학 전공자이자 SF소설가로 유명한 김초엽 작가가 광주 서구민을 만난다. 광주광역시 서구는 오는 13일 오후 7시 서구청 들불홀에서 김초엽 작가 초청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 작가는 2017년 '관내 분실'과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작품으로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에서 대상과 가작을 동시에 수상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할머니 과학자의 시선으로 풀어내는 우주 이야기'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은 출간 1년만에 판매 10만부를 돌파했고, 제43회 오늘의 작가상, 제11회 젊은 작가상을 수상하며 문학계의 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북 콘서트는 서구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허희 문학평론가가 사회를 맡아 김 작가와 SF문학,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 현장에서 독자들이 참여하는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 작가 사인회 및 도서 전시, 재즈밴드 ‘리페이지’의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북 콘서트 참석 희망자는 광주 서구청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로 및 상록도서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