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산구 2024년 동 평생학습센터 성과공유회’ 사진 |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광주 광산구는 지난 27일 송정다누리 복합커뮤니티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동 평생학습센터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성과공유회에는 광산구 5개 동 평생학습센터 관계자와 학습자, 변화 촉진(체인지 메이커) 강사,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구 관계자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광산구 5개 동 평생학습센터는 각자 특색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주민에게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배움과 학습 공동체 형성을 지원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각 센터의 운영 사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들이 경험한 변화와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내년 동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 및 개선 방향도 논의했다.
‘2025년 동 평생학습센터 비전 세우기’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이 모여 각 센터의 목표와 방향성을 발표했다.
광산구는 성과공유회에서 도출된 의견들을 지역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동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새로운 교육 모형 개발하는 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동 평생학습센터를 중심으로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의 수요와 욕구에 맞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