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 섬진강 회귀 황어 다시 바다로 돌려보내
전남해양수산과학원, 20일 45만마리 방류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2/05/20 [14:58]

전라남도청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20일 어린 황어 45만 마리를 섬진강에 방류해 바다로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황어는 연어처럼 산란하기 위해 섬진강을 찾는 대표적 회귀성 어류다. 매화꽃 필 무렵 섬진강으로 돌아오는 대표적 봄의 전령사다.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2014년부터 섬진강 수계 어족자원 조성을 위해 2021년까지 종자를 생산한 어린 황어 217만 마리를 섬진강에 방류했다. 올해는 3월부터 회귀한 어미 황어에서 알을 받아, 약 2개월간 사육관리를 통해 종자생산을 추진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산란 시기 황어의 생태자료 확보를 위해 체장, 연령, 암수비율, 성숙도, 수온 등 모니터링을 처음으로 실시했다.

유병동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섬진강어류생태관장은 “섬진강 어족자원 조성과 어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황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내수면 어종을 지속해서 방류하고 있다”며 “오는 7월 어린 다슬기 65만 마리를 섬진강 수계에 방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5/20 [14:5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