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세상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 섬진강침실습지, 2021년 11월 추천 가볼만한 곳 선정
플로깅과 물멍을 즐기며 자연에 가까워지는 곳, 곡성 침실습지
 
이미영 기자   기사입력  2021/11/02 [20:32]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곡성군(군수 유근기)202111월 추천 가볼만한 곳에 섬진강 침실습지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전국 각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매월 테마를 정해 6곳의 추천 가볼만한 곳을 선정해 홍보하고 있다. 11월은 환경을 지키는 착한 발걸음이라는 테마로 여행지를 선정했다.

 

섬진강 침실습지는 플로깅과 함께 물멍을 즐길 수 있는 환경친화적 감성 여행지로 소개됐다. ‘플로깅(plogging)’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최근 환경보호와 운동, 여행을 동시에 즐긴다는 차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물멍은 물을 보며 멍하게 있는 상태를 말하는 신조어로 최근 바쁜 일상 속 여유를 찾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섬진강 침실습지는 섬진강 중류인 곡성군에 약 200규모로 형성된 하천습지다. 수달과 삵, 남생이, 흰꼬리수리 같은 멸종 위기 야생 생물을 비롯해 650종이 넘는 생물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생태계의 보고로 알려지며 제22호 국가지정습지로 지정됐다. 곡성군은 침실습지의 보전과 생태적 활용을 위해 농촌 관광 프로그램 물멍 트레일워킹 프로그램과 연계해 플로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곡성군(군수 유근기)11월 추천 가볼만한 곳 선정과 관련해 위드코로나 방역정책 시행과 더불어 가족 단위 관광객이 방문하기 좋은 최적의 장소로 침실습지가 선정돼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 환경을 생각하고 지속가능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111월 추천 가볼만한 곳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www.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02 [20:3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