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세상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의 미소` 반가사유상 친근감 있는 이름 지어주실래요
국립중앙박물관 `한국의 미소` 반가사유상 애칭 공모전 개최
 
이미영 기자   기사입력  2021/08/25 [23:30]
▲ 국립중앙박물관 반가사유상 애칭 공모전 포스터    © 전남방송

 

문화체육관광부 소속의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민병찬)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소'라 불리는 삼국시대 유물인 "반가사유상(국보 제 78호,83호)의 두 점을 박물관 대표 브랜드로 만들 계획"이라며 유물의 상징성을 나타내면서도 친근한 이름을 붙여 주기 위해 공모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참가자는 반가사유상 2점의 애칭을 각각 지어 2021년 9월 30일까지 공모전 사이트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사이트는 http://museumpensive.dev-dnad.kr/contest/main.php 이다.


새롭게 꾸민 상설전시관에 전시되는 반가사유상을 축하하는 의미로 진행하는 이번 애칭공모전의 수상작은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5명, 입선 10명 등 총 21명을 선발한다.

수상작은 10월에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엔 문화상품권(100만 원)과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문화상품인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7종 모두를 증정한다.

이번 `반가사유상 애칭 공모전` 참여는 한국문화재를 애호하는 사람이면 내·외국인을 막론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국립중앙박물관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보 2점(83호, 78호)의 반가사유상을 같은 공간에서 나란히 상설전시하는 공간을 준비 중으로 오는 10월 28일 최적의 건축디자인과 설비를 갖추어 440㎡ 규모로 오픈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점의 반가사유상은 현재 수장고에서 휴식 중에 있다.

▲  국립중앙박물관    © 전남방송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8/25 [23:30]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