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실감형 미디어아트로 완도의 해양 생태 체험
전라남도 완도군에 해양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 구축
 
정형영 기자   기사입력  2021/04/22 [13:17]
▲  전라남도 완도군 해변공원 바닥분수 `프로젝션 맵핑-미디어 인터랙션   © 전남방송


전라남도 완도군에서 해변공원 바닥분수에 프로젝션 맵핑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를 구축하여 야간 볼거리를 제공한다. 프로젝션 맵핑이란 대상물 표면에 영상을 투사해 마치 실제로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기술이다.

 

해변공원 바닥분수에서는 해조류박람회 공식 캐릭터인 해초와 미초를 활용하여 '청정바다 완도', '해양 치유', '해양생물'을 안내한다.

 

재미와 교육적 요소가 결합 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하여 완도의 청정한 해양 생태와 그 속에 자생하는 다양한 해조류의 종류 및 형태를 안내하고 노르딕워킹, 필라테스, 해변 찜질 등의 해양 치유 방법을 안내한다. 완도군의 대표 해양생물을 배경으로 물고기 떼가 관람객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체험형 실감 콘텐츠도 마련되어있다.

▲ 전라남도  완도군  해변공원  바닥분수  `프로젝션 설치 및 투사위치    © 전남방송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여 박람회장 및 주변 관광지를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스토리텔링 중심의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AR(증강현실), 360VR, Still 등) 관광 정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2014년과 2017년에 이어 세 번째 개최되는 2022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내년 4월 15일부터 5월 8일까지 완도항 해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박람회를 통해 해조류가 가진 건강·치유적인 기능, 환경적 가치 등을 강조하고, 해조류를 소재로 하는 바이오, 의약, 뷰티,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과 4차 산업을 융·복합 시켜 해조류 산업의 미래상을 제시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22 [13:1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