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의 멋과 관광지 유튜브로 알린다
전남도, 여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운영
 
정현택   기사입력  2021/04/19 [14:31]

전라남도청


[전남방송.com=정현택] 전라남도가 오는 22일까지 4일간 전남의 맛과 멋을 알리고 관광지를 홍보하는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1년 제1기 전남 여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여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끼와 열정을 겸비한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생 선발은 도 및 시군 누리집 공고를 통해 이뤄졌다.

교육과정은 영상 스토리텔링과 영상 제작의 이해, 영상기획 및 촬영, 영상편집, 유튜브 채널 관리하기 등 유튜브를 충분히 활용하고 실습하도록 구성했다.

전남도는 유튜브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여성이 많아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2020년 11월에 처음 운영했다.

올해는 상·하반기 각 1회 이상 운영할 예정으로 여성이 자신만의 창의력을 발휘해 우수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종분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많은 여성이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있는 것에 놀랐다”며 “앞으로 여성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로 활발히 활동하도록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19 [14:3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