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75세 이상 백신 접종 시작.구충곤 군수, 접종상황 점검
구충곤 군수 “백신 접종 동참, 방역수칙 실천해야”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1/04/15 [15:17]

화순군, 75세 이상 백신 접종 시작.구충곤 군수, 접종상황 점검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화순군이 15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주민의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이날 오전 한천면 주민들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찾아 접수·예진표 작성→예진→접종→접종 후 관찰→관찰 후 퇴실 등 접종 순서에 따라 화이자 백신을 맞았다.

화순 주민들은 차분한 분위기에서 순조롭게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접종을 마친 한 주민은 “이런저런 말들이 있는데 맞는 것이 낫겠다 싶어서 접종했다”며 “맞고 나서 마음이 한결 편하다, 빨리 많은 국민이 접종해서 코로나 걱정 없이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순군은 15일 한천면과 춘양면 주민 600명을 시작으로 5월 안에 75세 이상 주민의 1차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4월에 3884명, 5월에 3068명의 접종을 시행한다.

군은 읍·면과 예방접종센터를 오가는 셔틀버스 9대를 운행, 접종 주민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한 추진 체계를 구축해 접종 대상자 관리, 접종자의 이동 지원, 접종 후 관리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읍·면별 대응팀을 구성해 사전 동의 절차, 전화·문자·마을 방송 등을 통한 개인별 접종 일시 안내, 셔틀버스 운행, 접종 후 이상 반응 모니터링 등 단계별로 대응한다.

특히 총 450여명으로 마을별 모니터링단을 구성해 접종 후 5일간 집중적으로 관찰해 이상 반응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이날 오전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방문, 접종 상황 등을 점검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접종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구충곤 군수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소중한 일상과 지역 경제를 회복하는 대장정의 첫걸음이 백신 접종이고 집단면역을 달성해야 가능한 일”이라며 “모든 군민께서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구 군수는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이동 지원부터 백신 접종, 접종 후 이상 반응 등 모든 단계를 세심하게 살펴 군민들께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접종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확산세가 우려스러운 상황이니만큼 개인 위생수칙, 시설별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15 [15:1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