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의회 이승옥 의원, ‘전라선 고속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릴레이 챌린지’ 동참
 
이미영 기자   기사입력  2021/03/22 [16:11]

구례군의회 이승옥 의원, ‘전라선 고속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릴레이 챌린지’ 동참


[전남방송.com=이미영 기자] 구례군의회는 이승옥 의원이 지난 22일 전라선 고속철도 구축 사업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반영을 위한 ‘전라선 고속철도 국가철도망 반영 촉구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필요성을 공감하고 있는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장, 군수, 각급 기관단체가 전라선 고속화에 한마음 한뜻으로 역량을 결집해 진행하고 있다.

전라선은 2011년 고속화로 KTX 운행이 시작됐지만 평균시속 150km로 최고시속 300km에 이르는 경부선·호남선과 달리 저속철에 머물고 있다.

전라선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되면 노선의 직선화와 고속화를 통해 수도권과의 거리단축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승옥 의원은 “국토균형발전을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당 캠페인에 동참했다”며“전라선 고속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을 위해 구례군의회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승옥 의원은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장과 남원시의회 한명숙의원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여수시의회 박성미 의원과 곡성군의회 김을남 의원을 지목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22 [16:1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