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AI산업, 스토리 있고 차별화된 실행전략 필요”
광주시, 13일 제7차 인공지능 산업육성 조찬포럼 온라인 개최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1/01/13 [14:11]

광주광역시청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광주광역시는 13일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인공지능 관련 기업체 관계자, 지역기업 등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차 인공지능 산업육성 조찬포럼’을 개최하고 인공지능 관련 동향 및 정보를 공유했다.

인공지능 유치기업과 지역기업, 대학, 유관 기관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7차 포럼은 텔스타홈멜 박정수 대표가 ‘AI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팩토리 및 디지털 제조’라는 주제로 실제 산업현장에 적용하고 있는 지속가능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강연했다.

박 대표는 “뉴 노멀 시대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한 광주 인공지능산업과 관련해 핵심산업 및 융합기술산업을 넘어, 하나의 스토리가 있는 산업으로 차별화된 실행 전략과 전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인공지능 기반으로 각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광주가 갖고 있는 모든 컨텐츠를 인공지능을 활용해 다양한 스토리로 연결해 고객과 시장의 새로운 필요에 맞춰 재편집해 낼 수 있는 역량을 새로운 핵심 경쟁력으로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정수 대표는 광주 송원고 출신으로 현재 성균관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임하며 스마트팩토리 전문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삼일회계법인 상무이사, SAP Korea 제조산업본부장,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실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빅데이터와 디지털 트윈 기반의 인공지능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Link5 플랫폼’을 통해 제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텔스타홈멜은 지난해 4월 광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팩토리, 조립라인자동화설비 등 제조혁신 분야 강소기업으로 광주글로벌모터스의 주주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현안 해결형 연계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광주지역 ㈜상오정밀, ㈜인아, ㈜보명전자 등 3사에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했다.

인공지능 산업육성 조찬포럼은 인공지능 융합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인재·기술·정보 등 상호 교류를 통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장으로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정례화해 운영하고 있다.

손경종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코로나19 엄중한 상황에도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에 온 힘을 다하고 있는 기업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포럼을 통해 모든 기업들이 다함께 상생하는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13 [14:1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