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슈.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초동에 속칭 <개판사버스> 등장, 사법개혁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유저들 추진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21/01/10 [01:35]

- ‘루리웹’ 유저들이 참여한 사법개혁광고

- 법원과 검찰청이 있는 서초동 일대 순환

- 지난 6일부터 한 달간 운행예정

- 기사님께 ‘엄지척’ 응원 캠페인도 벌여

 

▲     © 이미루 기자

 

▲     ©이미루 기자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중 하나인 ‘루리웹’의 유저들이 참여해 추진한 <사법개혁버스>, 속칭 <개판사버스>가 지난 7일 서초동 일대에서 운행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사법개혁버스>의 전후측면은 ‘멈춰라 사법살인’ ‘사법개혁 완수하자’ ‘8.15 집회 허가로 확진자 폭증’ ‘법복입은 애완견들’ 등의 문구와 판사를 ‘애완견’에 비유한 그림 등으로 채워져 있으며 광고를 후원한 603인의 회원 명단이 들어가 있다.

 

▲     © 이미루 기자
▲     © 이미루 기자


 해당 버스는 한 달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요 사법기관들이 몰려 있는 서초동 일대를 순환하며 운행될 예정이다. 노선은 대법원과 서울중앙지방법원, 서울고등검찰청이 있는 교대역과 서초역을 지나 유동인구가 많은 고속터미널역과 신논현역, 강남역, 양재역, 남부터미널역을 순환도록 되어있다. 

 

▲     © 이미루 기자

 

<사법개혁 버스>를 추진한 SAC 북유게의 대표 이태우는 짧은 성명서에서 “버스를 운행하면서 위협을 받을 수 있고 차량이 훼손 될 수도 있다. 운행하시는 기사님이 힘이 나게 길에서 버스를 보시면 한 번 ‘엄지척’을 올려 달라.”고 부탁하며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고 말했다.

 

루리웹은 대한민국 최대의 비디오게임·애니메이션 커뮤니티인데 정치사회성향이 99% 진보성향이며 특히 루리웹 유저 안에서도 북유게는 100% 진보성향으로 알려져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10 [01:3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