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서구, 대중교통 탑승객‘마스크 착용 의무화’지도단속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20/12/14 [10:58]

광주 서구, 대중교통 탑승객‘마스크 착용 의무화’지도단속


[전남방송.com=이미루 기자] 광주 서구는 지난 11일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일대에서 대중교통 운수종사자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마스크 미착용 합동 지도단속을 벌였다.

이번 지도단속은 광주시 대중교통과와 서구 교통행정과가 합동으로 추진됐으며 서구는 지난달 16일부터 대중교통 전담 단속반을 편성해 이용객이 많은 대중교통 승강장 등에서 지도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개정된‘감염병 예방법’에 따라 지난달 13일부터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를 의무 착용해야 하며 마스크를 착용했더라도 제대로 착용하지 않으면 단속대상이 된다.

한편 마스크 착용 위반 당사자는 10만원, 관리·운영자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날 지도단속에서는 광주교통의 중심지인 광천터미널 버스·택시 승강장 등에서 홍보용 마스크를 나눠주고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화 사항을 홍보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마스크 착용이 특히 중요하다”며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준수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을 지키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14 [10:5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