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누구나 쉽게 알아보는 종합지적도 제작·배포
515개 마을회관에 비치해 주민편의 도모
 
류평지 기자   기사입력  2020/12/02 [13:51]

고흥군, 누구나 쉽게 알아보는 종합지적도 제작·배포


[전남방송.com=류평지 기자] 고흥군은 토지의 위치, 지목, 도로명주소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리 단위 종합지적도를 책자형으로 제작해 각 읍면사무소와 관내 515개 마을에 배부한다고 했다.

고령 인구가 많은 우리군의 특성상 인터넷으로 지도나 도면을 확인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종합지적도는 축척을 확대한 도면에 지번, 지목, 도로명주소 등을 표기해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우리 군민들이 공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직접 마을에서 토지의 위치와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종합지적도를 제작했고 이를 통해 이웃 간 토지의 분쟁을 해결하고 군민 재산권 보호에도 기여할 크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질 높은 토지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고흥군은 금년 8월 5일부터 시행중인 부동산소유권 이전 특별조치법과 관련해 본인 소유 토지 위치 확인에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02 [13:5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