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전시공간 찾는 작가들 ‘양림미술관’ 주목
작품 활동 활성화, 내년도 전시회 개최 작가 모집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0/11/27 [09:52]

광주광역시_남구청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작품 전시회 공간을 찾는 작가분들께서는 양림미술관을 주목해 주세요. 대관료 무료 혜택과 함께 기획 초대전의 경우 홍보물 제작비까지 지원한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주 남구는 2021년 한해 양림미술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고자 하는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남구는 27일 “근대역사문화마을인 양림동을 찾은 탐방객들에게 작품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의 예술활동 진흥을 위해 ‘2021년도 양림미술관 전시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평면 및 입체, 복합 등 미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개인·단체와 남구를 거주 또는 기반으로 활동하는 개인·단체이며 지난 2018년부터 2020년 사이에 양림미술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한 작가 및 단체는 제외된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작가에게는 대관료 무료 사용의 혜택이 주어진다.

기획 초대전의 경우에는 대관료 무료와 함께 홍보물 제작비로 회당 150만원의 비용이 지원된다.

다만 기획 초대전을 개최하기 위해서는 문화예술 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를 할 수 있는 전시회에 한하며 남구에 거주하거나 남구 관내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작가는 우대된다.

기획 초대전 개최 작가 선정은 양림미술관 자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7명 이내 범위에서 선정될 것으로 보인다.

양림미술관 전시 작가 모집 접수는 다음달 4일까지이며 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등기우편, 남구청 7층 문화관광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27 [09:5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