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권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장품 글로벌 규제조화 지원센터’가 문을 엽니다
품질·안전관리 교육 및 주요 수출국 법령·등록 등 종합정보 제공
 
오현주 기자   기사입력  2020/11/20 [15:39]

‘화장품 글로벌 규제조화 지원센터’가 문을 엽니다


[전남방송.com=오현주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화장품 업계 품질 및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화장품 글로벌 규제조화 지원센터’ 누리집을 11월 20일부터 운영한다.

이번에 문을 여는 누리집은 화장품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책임판매업자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국내외 화장품 법령·제도 교육에서부터 실시간 규제상담에 이르는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누리집의 메뉴는 영업자별·제도별 맞춤형 교육, 국내외 인허가 규제정보, 실시간 규제상담, 국제 화장품 규제조화 협의체로 구성되어 있다.

‘영업자별·제도별 맞춤형 교육’은 신규 화장품 영업자, 맞춤형화장품 창업자 등 ‘영업자별’ 및 영유아·어린이 화장품 안전성 입증자료 의무화,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 등 ‘제도별’ 온라인 실무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국내외 인허가 규제정보’는 우리나라, 미국, 유럽 등 10개국 원료정보, 중국, 일본 등 23개 주요 수출국 법령정보 및 베트남 등 5개국 화장품 인허가 제도와 수출 통관절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규제상담’은 다빈도 질의응답 알고리즘을 개발해 ‘실시간 대화형 챗봇 상담’을 내년 3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국제 화장품 규제조화 협의체’에서는 국제표준시험법, 안전성 평가법 등 ICCR 국제기준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화장품 업계가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수출을 다변화할 수 있도록 국내외 화장품 관련 규제에 관한 정보와 실무교육을 제공하는 등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20 [15:3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