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인의 힘, 세계인의 맛
제1회 김치의 날 기념식 개최
 
오현주 기자   기사입력  2020/11/20 [15:18]

농림축산식품부


[전남방송.com=오현주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11월 20일 ‘제1회 김치의 날’을 맞아 ‘한국인의 힘, 세계인의 맛’을 슬로건으로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 농식품부 김현수 장관, 대한민국김치협회장, 소비자·농업인단체장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김치 홍보대사로 위촉된 에이미 알리야, 일리야 벨랴코프와 함께 김치산업 발전 유공자, 김치품평회 수상자 들도 참석했다.

특히 올해 ‘김치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한 이후 처음 개최된 기념식에 김정숙 여사가 참석해 ‘김치의 날’ 제정을 축하하고 김치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농식품부 장관은 환영사를 통해 최근 코로나19를 계기로 김치를 비롯한 발효식품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우리의 김치를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고 밝히며 K-Food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한 김치와 김치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안정적인 원료조달 등 김치업계에 대한 지원 강화, 김치 수출 확대 노력, 국산김치 소비기반 확대, 김치 R&D 확대 추진 등 다양한 정부 지원 의지를 피력했다.

특히 앞으로도 민간과 지속 협력해 김치 종주국의 위상을 더욱 높여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농식품부 장관은 김치의 날을 맞아 선정된 김치산업 발전 유공자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주식회사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와 농업회사법인 일품김치 홍택선 대표이사가 산업포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농업회사법인 ㈜모아, 세계김치연구소 장지윤 선임연구원, 농업회사법인 ㈜김치나라 고영진 대표이사, 농업회사법인 다솜식품주식회사 김영채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제9회 김치품평회 수상작 7점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올해 김치품평회 대상으로 선정된 ㈜예소담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받았고 농업회사법인 씨알에프엔씨,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왕인식품, 세광식품, 서안동농협풍산김치공장, 주식회사 태백김치, 참식품 주식회사가 각각 농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이 끝난 이후 제1회 김치의 날을 맞이해 장 부스케 佛 몽펠리에대 교수 등 국내외 유명인사 14명의 축하 메시지 영상이 상영됐고 기념식에 특별히 참석해 주신 김정숙 여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한편 제1회 김치의 날을 기념해 김치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기 위한 ‘2020 김치 마스터 셰프 선발대회’, ‘김치 세미나’가 11.20 동시에 진행되며 김치의 날인 11.22일에는 국내 포함 전 세계 7개국과 함께하는 ‘2020 코리아 김치 페스티벌’이 동시에 개최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20 [15:1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