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성군, 잇따른 공모 선정… 푸드플랜 성공 추진 “박차”
광주권 직매장 건립 등 농식품부 5개 공모사업 선정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20/10/27 [14:28]

장성군, 잇따른 공모 선정… 푸드플랜 성공 추진 “박차”


[전남방송.com=정영애 기자] 장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푸드플랜 연계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로컬푸드 직매장 지원사업 등 5개 사업으로 53억9000만원 규모의 사업비가 푸드플랜 관련 사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군은 광주권에 로컬푸드직매장을 개설해 지역 농산물의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농산물 출하 농가를 대상으로 조직화 교육을 실시하고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를 구축한다.

지역 농산물의 공급 확대를 위한 ‘장성군-농협’ 간 상생협력사업도 추진된다.

군은 상무대 등 군부대에 급식을 공급하고 있는 삼서농협에 저온유통시설과 직거래 차량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양파 주산지인 삼계농협에는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사업을 통해 가공시설과 경영체 조직화를 지원한다.

그밖에 로컬푸드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한 ‘안전성 분석’도 추진할 방침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푸드플랜은 건강한 먹거리 생산과 중소농업인의 안정적 소득 창출을 위한 사업”이며 “우리군 역점사업인 만큼 성공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27 [14:2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