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용섭 시장, 전국여성대회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수상
코로나19 모범 대응, 저출생 대책 마련 등 공로 인정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0/10/23 [15:40]

이용섭 시장, 전국여성대회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수상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22일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제55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

우수 지방자치단체장상은 여성의 권익 및 지위향상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큰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이용섭 시장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으로 나서고 대구와 병상 나눔을 연대하는 등 모범적으로 대응한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여성 권익증진 실현으로 양성평등사회 구현에 앞장 서 왔으며 국가적 위기인 저출생 대책 마련을 위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등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했다.

앞서 광주시는 올해 1월 여성가족국을 신설하고 양성평등 및 여성 권익향상을 위한 정책 추진으로 여성가족부 성별영향평가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더불어 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목표를 두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 정책을 시리즈별로 발표·추진함으로써 공공돌봄을 확대, 부모들의 돌봄의 부담을 완화하는 한편 입원아동보호사 등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3000개를 창출했다.

이번 우수지방자치단체장은 이용섭 시장을 비롯해 원희룡 제주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 서은숙 부산진구 구청장 등 4명이 공동 수상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23 [15:40]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