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게 섰거라 수입과일, 천하무적 샤인머스켓
껍질째 먹는 씨없는 당도와 향 최고의 인기 과일-소비자가 원하는 포도
 
김재붕기자   기사입력  2020/10/22 [22:47]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김재붕기자의 샘실농장일지1]단 한 순간도 외면하지 않고 오직 정직함과 노력 및 열정으로 올해 샤인 머스켓 첫 수확을 하였다.

 

농사를 지어 본 사람들은 다 아는 이야기이다. 모든 농작물은 농부의 발소리를 듣고 농부의 사랑스런 눈빛을 받고 더 알차게 영근다.

 

샤인머스켓 송이가 고른 몸무게를 자랑하지는 않았지만 당도(18브릭스 이상)가 높고 은은한 머스켓향이 입안 가득 번져 먹어보지 않고는 진가를  논하지 말라 할정도로 대단하다.

 

또한,씨가 없어 껍질째 먹을수 있고 아삭 아삭 식감이 매우 부드러워 그 맛을 보면 어느새 또 찾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얘들에게 먹였더니 눈만뜨면 샤인머스캣 포도를 달라고 보채는 통에 아예 박스채 구입해 냉잠고에 넣어두고 꺼내 먹이니 간식거리로 좋고 잘먹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안들고 그저 좋은과일 먹을수 있게 해준 생산자 농민께 고마울 따름이라"며 응원과 격려의 말씀을 내 블로그를 찾아 남겨 주면 아, 이게 사는 재미이며 농사 짓는 즐거움이구나 한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되고 정보화 시대가 되고보니 구충곤 화순군수님께서도 우리 화순군에서  이렇게 좋은 먹거리를,생산하게 됐다며 군민들께 자랑해 주시고 직접 내고장 농산물 팔아주기에 앞장서 주셔서 화순의 굵직한 업소와 기업체에서 추석절 선물로 애용해 주셔서 민관이 어깨동무하면 기쁨을 두배로 맞을수 있구나 하였다.

 

금년부터는 우리 화순군(1읍면 1특화사업)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용철)에서도, 화순읍과 도암면이 샤인머스캣를  틈새작목으로 선정해 활발하게 교육도 실시하며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져 재배농가에 큰힘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이왕 농촌에서 고생하는데 노력의 댓가에 갑절로 보상되는 고품질 샤인머스캣을 재배해 풍요로운 농촌을 이루어 가도록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22 [22:4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