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제7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개막
70대·50대 만학도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참여 눈길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20/10/19 [11:51]

순천시, ‘제7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개막


[전남방송.com=정순종 기자] 순천시는 지난 17일 연향3지구 어린이공원에서 ‘제7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을 개막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요 내빈 및 정원조성 참가자, 인근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했고 코로나 19의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을 지키며 진행됐다.

개막식은 허석 시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정원조성 참가자들의 참가소감, 부대프로그램 우수 참여자 시상을 진행했고 정원조성 참가자가 정원을 직접 해설해주는 ‘도슨트 정원투어’를 진행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학생부 ‘안전4거리 정원’의 청암지기팀, 이은정)은 “평소 쓰레기 무단투기가 잦았던 횡단보도 인근 인도부지에 정원을 조성하며 학교를 오가는 초등학생들의 안전은 물론 연향3지구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이렇게 꿈을 펼쳐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너무 행복하고 앞으로도 만학도의 열정으로 많은 배움의 기회를 갖고 싶다”고 말했다.

‘내게 ON 가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일반부 19개, 학생부 19개, 리뉴얼부 36개 총 74개 작품이 10월 30일까지 순천 도심 전역에서 전시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지난 6년 동안 국가정원 안에서 진행하던 한평정원 페스티벌 행사를 시 구석구석에서 함께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우리 시민 모두가 정원사가 되는 그날까지 순천시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9 [11:5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