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기헌 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선임 부의장 임명
송기헌 의원, 법사위 간사 당시 법률 전문성 및 조율능력 검증. 당정책 자문 적임자
 
오현주 기자   기사입력  2020/09/11 [14:33]

송기헌 의원


[전남방송.com=오현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이 2020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선임 부의장으로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은 11일 최고위원회를 열어 송기헌 의원을 당 정책위 선임부의장으로 임명했다.

송기헌 의원은 지난 20대·21대 국회에서 법제사법위원회 간사 및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최순실 국정농단 고발사건, 탄핵추진실무준비단, 문재인 후보 선대위 법률특보단장 등을 완수해 법률가 출신의 전문성 및 여야 간 조율능력을 인정받았다.

정책위원회 선임부의장은 집권여당의 정책을 청와대와 국무총리실 산하 각 행정부에 전달해 당정간 의견 조정을 통한 갈등 해소 등 집행기구의 역할을 맡게 된다.

송기헌 정책위원회 선임부의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사회 내 다양한 집단에서 법리적 다툼이 일어나고 있는 만큼 정책수립 전 잠재적 분쟁을 예측하는 자문역할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새롭게 출범하는 당의 안정성과 국민의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해 정책위원회 선임부의장으로서 충실히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기헌 의원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연수원 18기 수료 후 서울중앙지검 검사, 인천지검 검사, 부산지검 검사를 거쳤다.

20대·21대 국회의원 당선 후,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장, 국회 법률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 법제사법위원회 간사, 평창올림픽지원특위 간사, 을지로위원회 위원, 공수처장 추천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11 [14:33]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