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동부Wee센터, 여름방학 가족 집단상담 ‘아빠 내 마음은 이래요’ 성료
초등학교 3~4학년 학생·아버지 대상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20/08/12 [16:19]

광주동부Wee센터, 여름방학 가족 집단상담 ‘아빠 내 마음은 이래요’ 성료


[전남방송.com=정영애 기자] 광주동부Wee센터가 초등학교 3~4학년 학생과 아버지를 대상으로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여름방학 집단상담 ‘아빠 내 마음은 이래요’를 12일 마쳤다.

‘아빠 내 마음은 이래요’는 모래놀이치료를 활용한 가족 집단상담으로 아버지와 자녀 간 긍정적 상호작용을 촉진해 관계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동부Wee센터는 이번 집단상담을 위해 모래놀이상담지도감독자 김지옥 강사를 초빙했다.

특히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모래놀이 활동을 통해 개인의 내면을 안전하게 표현해 보고 상호 간 긍정적 정서 교감을 바탕으로 건강한 관계 형성을 맺을 수 있도록 도왔다.

또 아버지와 강사의 개별면담을 통해 부모가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면서 자녀와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감정 코칭과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자녀 양육 태도 등을 공유했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유년기 이후 오랜만에 만져보는 모래의 느낌이 향수에 젖어 들게 하고 나와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더 가까워진 것 같다”고 말했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빠랑 모래놀이를 하니 정말 재밌었고 나에게 집중하고 관심을 표현해주는 아빠께 감사했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12 [16:1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