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대 의과대학 유치’ 완도군이 응원한다
신우철 군수 ‘목포대 의대 유치’ 기원 릴레이 동참, 완도군 서명운동 전개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0/08/11 [09:51]

‘목포대 의과대학 유치’ 완도군이 응원합니다!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신우철 완도군수가 목포대학교 의과대학 유치를 기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전남 서남권은 전국 유인도서의 41.7%가 밀집되어 있고 고령 인구와 응급환자 비율 등이 높은 의료 취약 지역이므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의대 설립이 절실하다.

이에 완도군은 지난 31일 열린 전남 서남해안권 행정협의회에 참가해 목포대 의과대학 및 대학병원 설립을 촉구하는 성명서와 공동 건의문을 채택했다.

아울러 완도군에서는 완도군민의 목포대 의대 유치를 지지하는 서명 운동을 전개 중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목포에 의대 유치가 거론되고 있는 것은 공공의료서비스 개선과 전남 서남권 지역민의 건강권을 보장할 수 있는 희망적인 소식이다”며 “목포대 의대 유치를 위한 서명 운동 및 홍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의과대학 유치’ 릴레이 캠페인은 전남 서남권역에 의대 신설과 대학병원 건립을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SNS를 통해 전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전동평 영암군수와 윤재갑 국회의원의 지목으로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자로 김준성 영광군수, 양광용 재광향우회장, 김동교 완도번영회장을 지목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11 [09:5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