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등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여름독서교실’ ‘꼼지락 꼼지락 손놀이’ 등 8개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0/07/31 [16:42]

광주광역시청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시립무등도서관은 오는 8월 한 달간 비대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기화 된 코로나19로 도서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는 시민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여름독서교실은 ‘우리 함께 이겨내요 - 위기 속 자유와 책임’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환경 및 위기 상황 속 자유와 책임에 대해서 생각을 나누는 쌍방향 화상 토론 수업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생이며 일정은 8월7일 10일 11일 8월12~14일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또 ‘꼼지락 꼼지락 손놀이’, ‘니아호 동화여행 가즈아~’, ‘차이나 사진액자 만들기’ 등 3개 프로그램은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체험키트를 제공하고 도서관 홈페이지에 동영상을 게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된다.

대상은 6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체험 일정은 8월7일부터 28일까지다.

이 밖에도 ‘책과 함께하는 다문화여행’이라는 주제로 필리핀의 문화, 역사 요리 등을 소개한 자료를 도서관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가 열리며 고등학생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한미국대사관과 협력해 미국인 연사가 전문 주제를 다루는 ‘온라인 화상강연’ 2회, 미국 유학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미국 유학 세미나’ 2회 등도 마련됐다.

무등도서관 어린이실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 및 눈높이에 맞는 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8월22일 ‘한 여름의 어린이날’을 선보인다.

이날은 집에서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 초등학교 학년별 교과서 수록 도서 및 연계도서 목록 배부, 도서관에서 만나는 이야기가 있는 빅북 6종 전시 및 연체자 딱지 떼기, 두배로 도서 대출 등 다양한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무등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경화 시립도서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 맞춰 네이버 밴드 앱을 이용한 라이브 강의, 화상회의프로그램을 이용한 쌍방향 온라인 강의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31 [16:4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