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으로 농업역량 레벨업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위한 매주 5회씩, 총 10회 과정 진행
 
류평지 기자   기사입력  2020/06/01 [13:31]

고흥군,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으로 농업역량 레벨업!


[전남방송.com=류평지 기자] 고흥군은 6월 1일부터 오는 6월 12일까지 귀농인과 귀농 예정자 및 청년농업인 7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을 실시한다.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한 이번 교육은 매주 5회씩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에 충실히 참여하면 최대 60시간의 교육이수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번 ‘2020년 귀농귀촌 영농정착기술교육’은 귀농인의 생활패턴과 수요를 반영해 2주간의 집중 교육으로 교육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편성했다.

교육 내용 측면에서도 농업과 농촌에 적응하는 법, 자산관리 비법, 농업 정책과 세무·법률의 이해 등 귀농인에게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들로 채웠는데, 특히 귀농인들이 가장 관심을 많이 갖는 8개 작목에 대한 기술교육을 실시해 귀농인들이 농업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농촌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귀농인’이 아니라 농업 전문기술을 갖춘 ‘농업인’으로 평가될 수 있도록 귀농인에 대한 농업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해 조기영농 정착에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01 [13:3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