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농업계 특성화고 교사 직무연수 추진
“교사 역량 강화를 통한 직업교육 혁신”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0/06/01 [06:35]

전남교육청, 농업계 특성화고 교사 직무연수 추진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전남 도내 농업계열 특성화고 교사를 대상으로 농업전문기술교육 직무연수를 추진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5월 29일 오후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농업계열 특성화고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농업전문기술교육 직무연수 사전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농업계고 저경력 교사의 농업실무능력 강화를 목표로 전라남도농업기술원과 협업해 11월까지 과정 별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강의와 이론 중심에서 벗어나 교사가 꼭 알아야 할 실험실습실 관리 능력 함양 부분, 전문기술교육 부분으로 편성됐으며 첨단 농업기술 트랜드를 반영한 미래지향 농업기술 및 현장 전문기술 능력을 기르는 데 초점을 뒀다.

또한, 교육경력 10년 이내의 저경력 교사가 미래농업 트랜드를 반영한 전문기술 교육이 가능하도록 과정을 선택해, 교사 1명 당 최대 3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과정 당 7~21 시간의 교육과목을 편성해 첨단농가 실습 교육 및 이론교육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농업계고와 첨단농가 간의 네트워크 형성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농업계고 전문기술교육 직무연수를 통해 첨단 농업기술 능력 향상이 기대된다”며 “특히 프로젝트 수업 활성화 등을 다양하게 이뤄 수업혁신 및 지역사회 연계 수업방법을 접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전남 농업계고 교사 전문기술 교육 직무연수를 통해 농업계열 특성화고가 중등 직업교육의 혁신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01 [06:3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