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백운고가차도 철거, 우회도로 이용 하세요”
6월4일부터 철거로 진입 통제…시민불편 최소화 대책 수립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0/05/28 [17:05]

광주광역시청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6월4일 백운고가차도 철거에 따른 시민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교통대책을 수립했다.

우선 백운고가차도 철거공사를 시작하기 전까지 남구청에서 남광주 방향, 남광주에서 백운광장 방향, 백운광장에서 동아병원 방면 도로에 차로를 추가하고 접근로를 최소 2개 차로 이상 확보해 도로 용량을 증대한다.

또한, 백운고가차도 교차로 내 1곳은 좌회전 금지시키고 백운광장 주변 5곳에 대해서는 좌회전을 허용하는 등 주변 신호체계를 변경한다.

4개 방면에 대해서는 우회노선 정비 등으로 교통불편을 해소할 예정이다.

도시철도건설본부는 2020년 11월까지 고가 구조물 철거를 완료할 계획이며 고가철거 완료 이후 2023년까지 도시철도 및 지하차도를 건설할 예정이다.

안주현 도시철도건설본부 공사부장은 “공사기간 차로가 통제됨에 따라 차량정체 및 안전사고가 우려되므로 백운광장을 이용하는 차량은 실시간 교통정보와 공사안내 홍보문 등을 확인하고 우회로를 이용해 줄 것과 서행 운전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28 [17:0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