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
-17일부터 20일간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 돌입-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20/04/08 [09:41]
▲     © 전남방송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7, 의장실에서 2019회계연도 화순군 결산검사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류영길 의원(결산검사 대표위원)을 비롯해 민간위원으로 염낙귀 세무사, 조현수 전 군의원, 곽화열 전 공무원, 이병두 전 공무원 총 5명이 선임됐다.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는 오는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실시되며, 결산검사가 끝난 이후 10일 이내 의견서를 작성·제출해 결산 검사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검사 대상은 화순군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으로 2019년도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들여다 볼 예정이다.

 

 

이 날 위촉식에서 류영길 대표위원은 지난해 화순군 예산이 합리적으로 집행됐는지, 낭비사례는 없었는지 세심히 살펴 예산집행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에 강순팔 의장은 결산검사는 의회에서 승인된 예산이 당초 목적에 맞게집행됐는지 살피는 중요한 과정인 만큼 위원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전문성과 경험을 토대로 면밀히 검토해 주시고, 내년도 예산편성 시 개선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결산검사 결과는오는 6열리는 제238회 제1차 정례회에서 최종 승인 절차를 거치게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8 [09:4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