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발달장애인 부모에게 희망이 되다!!!
혜림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일시돌봄센터 개소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20/04/07 [20:05]

 

혜림종합복지관 일시돌봄센터는 전라남도 전 지역 발달장애인 보호자의 돌봄 부담을 경감키 위한 전라남도 지원사업으로 201910월 담양군 금성면에 설치한 장애인 복지기관이다.

 

발달장애인의 돌봄 가족은 긴급한 사고나, 질병 또는 업무출장, 여행 등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때도 발달장애인 자녀를 돌봐야 하는 애로사항이 상존하고 있지만 이 같은 애로를 해소해 줄 수단이 없는 실정에 있었다.

 

현제 운영 중인 타 주간보호센터는 낮 시간만 이용가능하고, 단기보호센터에서는 관찰기간을 두고 입소하고 있는 것과 달리 일시돌봄센터는 발달장애인의 돌봄 가족이 긴급하게 장기간 병원 입원, 여행, 경조사등으로 인한 부재 시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일정기간 보호 및 24시간 자녀를 케어하는 센터다.

 

일시돌봄센터는 전남 지역에 등록되어 있는 발달장애인(지적󰋯자폐성)대상으로 운영되며, 서비스 이용 시 당사자의 위생관리 및 일상생활지원등 다양한 자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센터 이용 시 1회 최대 7일까지 센터에 머무를 수 있으며, 연간 30일 한도로 이용할 수 있고, 이용료는 수급자 12,000, 비수급자 20,000원으로 운영 중에 있다.

 

혜림발달장애인 일시돌봄센터 김금용 센터장은 발달장애인 부모님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기고, 센터를 통해 가족 간의 관계 강화 및 돌봄 부모님의 삶의 질을 향상 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혜림발달장애인 일시돌봄센터의 입소 및 안내 절차는 일시돌봄센터 061-380-4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7 [20:0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