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스포츠 인프라 구축 나서
강진군 들녘경영체, 착한영농조합법인‘착한도시락 지원’
 
이성진 기자   기사입력  2020/04/05 [10:42]

 

 

- 종합운동장 인조 잔디, 축구전용구장 3면 천연 잔디 교체 -

 

 

 

▲     © 전남방송


 

강진군이 지난 3월 초부터 축구전용 경기장 천연 잔디 교체공사를 추진해 오고 있는 것과 더불어 지난달 31일에는 종합운동장 인조 잔디 교체 공사를 시작했다.

 

 

 

축구전용 경기장은 사계절 잔디로 영랑, 다산, 하멜구장 3개면이 있다. 2005년도에 천연 잔디 구장을 조성한 이후 지속적으로 관리보수해 왔으나 잔디의 수명이 다해 더는 유지보수가 어렵다고 판단하여 15년 만인 올해 3월 초 교체공사를 시작했다.

 

종합운동장 축구경기장도 인조 잔디가 낡아 축구 경기 시 어려움이 있어 2008년 이후 12년 만인 올해 교체를 추진하게 됐다.

 

 

 

축구전용경기장 3개면 천연 잔디 교체 공사는 공모사업으로 국비 23천만 원을 확보해 총 75천만 원이 투입된다. 종합운동장 축구경기장 인조 잔디 교체 공사는 국비 3억 원을 확보해 총 8억 원이 투입된다. 공사는 둘 다 올해 8월에 마무리 된다.

 

 

 

군은 축구전용경기장, 종합운동장, 남포구장의 잔디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려 축구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 유치에 총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군은 종합운동장 축구경기장 인조 잔디 교체 공사 시 발생하는 8,000물량의 인조 잔디를 처리하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조사 결과 전체물량 100%를 재활용하기로 했다. 재활용하는 인조잔디는 축구전용구장 외각 트랙 보수, 강진산단 공원조성, 강진만 생태공원 미관개선, 칠량면사무소 이장 휴게실 앞 광장 등에 재사용될 예정이다.

 

 

강진군 , 착한영농조합법인착한도시락 지원

- 농식품부 공모사업 선정 들녘경영체, 지역사회 기부로 선순환 -

 

농림축산식품부 2019~2020년 들녘경영체 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돼조사료 유통시설 및 생산장비 구축 및 올벼 쌀 가공시설을 조성중인 착한영농조합법인에서 지난 2일 올벼쌀가공시설 준공을맞아 강진군 옴천면 노인회에 20kg 10포와 결식 우려 노인 도시락 부식비100만 원을 전달했다.

 

마경무착한영농조합법인 대표는준공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사라도 대접해야 하나, 코로나19로 인해 행사를 할 수 없어 보조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혜택을 직접 가공한쌀과 도시락으로 대신 마음을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참여농가 139, 경영면적 262ha의 규모로 공동영농을 하는 착한영농조합법인은 농식품부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2018년부터 서류심사, 현지평가, 발표평가 등 3단계를 거쳐 2019부터 2020년까지 2개년 사업으로 진행되는 사업다각화 분야에선정됐다. 이에 올벼 쌀 가공시설과타작물 재배용 농기계 등지원받아 지역농업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 102ha에 이어 올해도 총체벼 등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기위해 논 타작물 재배전용수확기 구입으로 들녘의 공동 영농작업 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생산비 절감과 쌀 생산중심에서 타작물 및 이모작 생산·유통 기반을 다원화해 쌀 적정 생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승옥 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보조사업을 지원받은 법인에서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졌다"이라며 "들녘경영체 공동영농을 통한 생산비 절감 및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로 강진군 농가소득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 전남방송

사진설명/착한영농조합법인에서 지난 2일 올벼쌀가공시설 준공을맞아 강진군 옴천면 노인회에 20kg 10포와 결식 우려 노인 도시락 부식비100만 원을 전달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5 [10:4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