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공공근로‧지역공동체 일자리 ‘휴업수당 지급’
바디와이즈 아시아(주), 여수시 저소득층에 여성위생용품 후원 등<여수시 종합>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20/04/03 [16:18]

여수시, 공공근로지역공동체 일자리 휴업수당 지급

 

상반기 참여자 총 379명에 18천여만 원 지급

 

 

▲     © 전남방송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상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사업 참여자들에게 휴업수당을 지급한다.

 

시는 지난 229일 관내 첫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지난달 1일부터 22일까지 사업을 중단했다.

 

이로 인한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여수시는 근로기준법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사업장대응지침에 따라 참여자들에게 3주간의 휴업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급대상은 공공근로 사업 316,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63명 등 총 379명이며, 지급액은 참여자들의 2월 평균임금의 70%로 약 18천여만 원이다.

 

현재 시는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재개해 운영 중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의 생활안정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설치 지원 확대

 

2ha 미만 과수채소 농가에 30동 보급

▲     © 전남방송


 

 

여수시는 농산물의 상품성을 높이고 출하조절로 농가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설치 사업을 확대 지원한다.

 

시는 올해 1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9.9규모 소형 저온저장고 30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과수채소 등 원예농산물 재배면적 2ha미만 농가로 보조사업자로 선정된 농가는 600만 원 사업비 중 50%를 지원받게 된다.

 

여수시는 지난 2월 주소지 읍면동을 통해 사업신청서를 접수받고 심사를 완료해, 지난달 9일 여수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를 거쳐 30농가를 확정했다.

 

또한 보조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부실공사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전문시공업체 4개소를 선정했다.

 

시는 사업지원 대상 농가와 시공업체를 대상으로 저장고 설치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농가와 시공업체간 상호 계약을 통해 오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소형 저온저장고는 농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설이라며 농산물 상품성 향상과 출하조절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수시, 어르신문화체육센터 어르신 맞이 준비 새단장

 

봄꽃 식재, 운동기구 추가구입, 프로그램 확대

 

 

▲     © 전남방송

 

여수시(시장 권오봉) 어르신문화체육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한 휴관기간에 내부 방역소독 및 환경정비는 물론 어르신문화체육센터 주변에 봄꽃을 식재하는 등 어르신 맞이 준비에 분주하다.

 

코로나19로 집안에서만 계시던 어르신들이 활기찬 모습으로 체육활동과 여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내부 운동기구 추가 구입(헬스 운동기구, 한궁)과 노래, 요가, 하모니카, 바둑, 한궁 등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하고 있다.

 

어르신문화체육센터는 운동시설과 문화여가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시설 공간으로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65세 이상 어르신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더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빠른 시일 내에 어르신문화체육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어르신 건강과 여가활동 증진을 위해 총 사업비 97억여 원을 투입해 연면적 2,727, 지상 3층 규모의 어르신문화체육센터를 완공해 지난해 8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체육활동 10(탁구, 당구, 배드민턴, 배구, 게이트볼, 헬스, 요가, 한궁, 바둑, 장기), 문화여가 4개 프로그램(노래, 서예한글, 서예한문, 하모니카)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4만여 명의 어르신이 이용했다.

 

바디와이즈 아시아(), 여수시 저소득층에 여성위생용품 후원

 

저소득 취약계층 143가구, 사회복지시설 18개소에 850박스(1200) 전달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바디와이즈 아시아()(대표 김유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을 전달하고자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여성위생용품 850박스를 여수시에 기부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에 따르면 후원물품은 3879만 원 상당(시가 7758만 원)이며, 2일 오전 김유진 대표가 시장실을 방문해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후원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후원물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에게 위로와 희망의 선물을 주고자 마련된 것으로 관내 저소득 143가구와 사회복지시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3 [16:1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