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고용률 70% 목표 일자리 6,052개 창출
 
이성진 기자   기사입력  2020/04/01 [23:08]

 

강진군, 고용률 70% 목표 일자리 6,052개 창출

- 더불어 나아가는 강진형 일자리 창출 기대-

▲     © 전남방송


 

강진군이 일자리대책 연차별 세부계획을 수립해 고용률 향상에 본격 박차를 가한다.

 

일자리대책 연차별 세부계획 수립은 고용정책기본법에 근거해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역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표하고 지역의 책임성과 자율성을 높여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자 추진된다.

 

일자리대책 연차별 세부계획 수립과 공시는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강진군은 지난해 청년고용률이 7.1%p, 여성고용률이 6.8%p 큰 폭 향상돼 ‘2019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군은 올해 고용률 70%를 달성하기 위해 직간접일자리 6,052개 창출과 강진산단 가동률 100%를 목표로 청년 고용률 증가, 강진형 일자리 창출, 마을기업 및 사회적기업 적극육성을 추진한다.

 

특히, 증가세가 뚜렷한 노령층과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일자리사업 확대, 청년이 돌아오는 강진군 조성을 위한 청년 일자리 및 주민 일자리 창출에 주력한다.

강진산단 가동률을 올리기 위해 각종 지원사업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문화관광산업 인프라(몽마르뜨 언덕 조성, 가우도 종합개발사업)를 구축하고 농산업 창업지원센터, 농업인대학 운영으로 지역형 일자리와 노인일자리를 확대하는 한편 여성 취창업 프로그램과 다문화가정 자립지원 프로그램 추진으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총력한다. 군은 수립한 일자리 세부계획을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준범 일자리창출과장은 행복한 강진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에 특화된 강진형 일자리를 만들어 더불어 살기 좋은 강진의 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을축제 프로그램 아이디어 군민 제안 공모전개최

- 오는 25일까지 방문우편이메일로 접수 -

 

강진군이 202048회 강진청자축제5회 강진만춤추는갈대축제의 프로그램 아이디어 군민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군민이 직접 기획자로 나서 축제 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축제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축제의 추진방향과 일치하는 체험전시공연 프로그램과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참여 대상은 강진군에 주소를 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오는 25일까지 방문우편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주제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의 요소를 고려해 5월 중 심사를 거쳐 13개 팀을 선정해 최우수 150만 원, 우수 2팀 각 30만 원, 장려 10팀 각 1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이승옥 군수는 군민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제안으로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보다 더 풍성한 가을축제를 준비하기 위해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선택과 집중이라는 방침 아래 그 동안 남발했던 축제를 정비해 3개의 군 대표축제를 운영하며 올 가을에는 제48회 강진청자축제(108~1013)와 제5회 강진만춤추는갈대축제(1023~111)를 개최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1 [23:0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