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시종면 봄꽃으로 새단장
영암군, 벚꽃 상춘객 전면 통제“총력전”
 
예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0/03/25 [16:12]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영암군, 시종면 봄꽃으로 새단장

- 코로나로 침체된 분위기 화사한 봄꽃으로 위로 -

영암군 시종면(면장 최주오)은 면소재지 및 소공원에 화사한 봄꽃을 식재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모습으로 새단장 했다.

지난 25, 시종면에서는 공직자 및 면민들이 합심하여 면소재지 주변 노지 및 가로화단과 소공원 등에 펜지, 비올라, 데이지 등 총 5,500여 본을 식재했다.

봄꽃 식재는 도로변 가로경관 개선과 아름다운 경관확보를 위해 매년 영암군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로, 이번 식재를 통해 시종면에 심어진 꽃들이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얼어붙어 있던 지역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꽃 심기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면민뿐만 아니라 시종면을 찾는 여러 방문객들에게 봄꽃의 향기를 전할 것 같다며 뿌듯해 했다.

최주오 시종면장은 봄꽃으로 시종면을 화사하게 단장함으로써 코로나19로 침체된 면민들의 마음에 위안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매서운 겨울바람을 이겨내고 피어나는 꽃을 보며 모두가 힘든 이 시기를 극복해낼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암군, 벚꽃 상춘객 전면 통제총력전

 

▲     © 전남방송


-
비상대책반 160명 투입, 방역·교통·노점상 단속

 

- 28일부터 왕인박사유적지 차량·방문객 전면 통제 시행

영암군은 코로나19 감염병이 장기화되면서, 오는 42일부터 열릴 예정이던 2020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전격 취소하고 상춘객을 전면 통제하는 등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최근 인접 지역의 코로나 확진자 발생과 봄꽃 행사장에 타지역 확진자가방문하는 등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어 상춘객 비상 대책반을 편성 운영하면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초강수를 두고 있다.

 

군은 벚꽃이 개화되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6일동안 방역·교통·시설물·노점상·청소 등 6개반 11개팀을 구성하여 매일 공무원과 경찰, 경비 용역업체 등 60명을 투입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언론사를 통해 상춘객 방문 자제를 홍보하고 군경계 지역과 주요 도로변, 구림전통한옥마을, 왕인박사유적지 등 거리 곳곳에 방문 자제와 출입을 금지하는 현수막을 게첨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특히, 왕인박사유적지에 많은 상춘객이 집중 운집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28일부터 전격 폐쇄하기로 결정하고 주차장 입구부터 차단막을 설치하여 차량과 방문객을 전면 통제하면서 주요 이면도로 역시 통제구간으로 지정하여 주정차를 금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보건소와 연계하여 열감지기를 설치하고 손소독제 비치와 선별진료소, 통제소 운영, 주차장·화장실 등 수시 방역을 실시하며 방역차량 2대를 이용하여 벚꽃이 피는 주요도로변 5개구간, 10에 대하여 수시 순회하면서 방역을 실시하기로 했다.

 

 

자칫 상춘객이 몰릴 수 있는 벚꽃길과 주차장 등에 설치될 수 있는 노점상·야시장·품바공연 등을 집중 단속하고 관광지 주변의 청결한 환경유지를 위해 자연정화 활동도 병행하여 펼쳐 나가기로 했다.

 

 

한편, 군에서는 군민들의 감염확산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군서지역 벚꽃길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마을방송을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하주요거점과 방역부스에 전담인력을 배치하는 등 군민과 상춘객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올해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2020 암왕인문화축제를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심 끝에 취소했다,“전례 없는 국가 재난상황에서 상춘객들이 올해만은 영암방문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리며, 코로나 청정지역을 지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25 [16:1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