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 도시재생지원센터 봄맞이 부처꽃 종자 나눔
 
이미영 기자   기사입력  2020/03/16 [09:55]
▲     © 전남방송

 

구례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새봄을 맞이하여 아름다운 꽃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위로를 주고자 부처꽃 종자 무료 나눔을 한다고 16일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30일까지 구례군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guryetown)에 접속하여 비밀댓글로 주소를 남기면 우편으로 부처꽃 종자를 받을 수 있다. 구례읍 도시재생구역인 봉동, 봉남, 봉북리 주민은 해당마을 이장이나 센터에 직접전화(061-781-2333)로 신청할 수 있다.

 

4월 초순에 파종하면 7월부터 8월까지 약 40일간 홍자색 꽃을 감상 할 수 있다. 부처꽃은 흰나비가 찾아와 꽃과 나비의 향연이 펼치는 매력적인 야생화이기도 하다. 부처꽃은 백중날 연꽃 대신 부처님께 바치는데서 유래된 야생화로 온화한 미소의 꽃들이 삶에 지치고 코로나19에 대한 두려움과 아픔을 자비와 사랑으로 승화할 것으로 기대 된다.

 

정연권 구례군도시재생센터장은구례군에서 채종한 부처꽃이 대한민국 방방곡곡에서 피어나 자비와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적 꽃길의 좋은 사례가 되기를 희망하고, 구례읍 도시재생지역 공유지와 주차장 등에 다양한 꽃들을 심어 꽃과 나비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시를 만드는데 일조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16 [09:5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