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전국 떡 명인 선발대회 대상 수상
- 향토음식연구회 회장 심은씨, 화순대표특산물 파프리카이용-
 
화순타임스   기사입력  2007/11/26 [14:52]
▲  대상 수상작
 화순군(군수 전완준)이 지난 11월 22일 ~ 25일까지 4일 동안 서울 삼성코엑스몰에서 대한민국 농산물 명품선언 주제로 열린 G Food Show 2007에서 전국 떡 명인 대상을 수상했다.
 
 군에서는 쌀 박람회 및 발효식품전에 토원전통식품문화마을이 참가 화순군의 농, 특산물과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또 11월 23일 실시한 우리 떡의 살아있는 장인을 찾고 전통 떡 육성을 통해 산업화함으로써 우리 쌀의 수요 확대를 위해 추진한 '전국 떡 명인 선발대회' 에서 화순군 향토음식연구회장인 심은씨가 대상을 수상해  화순 전통 떡을 전국에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날 대회에서 심은씨는 화순군 대표 특산물인 파프리카 등을 이용해 다양한 색깔의 부꾸미, 생일케익,  꽃 송편을 선보였다.
 
이번 선발대회에는 전국 떡 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 중 서류심사에서 100명을 선발한 후, 현장심사에서 50명을 선발, 최후 삼성 코엑스 전시관에서 18명을 선발했다.
▲  대상을 수상한 심은씨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7/11/26 [14:5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