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역 도시재생뉴딜 핵심 시설물 건축설계 공모작 선정
창업 및 중소벤처산업 이끌 ‘스테이션G’…2022년 준공 예정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20/02/26 [18:06]
▲     © 전남방송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위해 창업 및 중소벤처산업 플랫폼으로 활용할 스테이션G’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이 선정됐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25일 실시한 스테이션G’ 건립 설계공모 심사에서 건축사사무소 휴먼플랜 외 2개사가 공동 출품한 설계작품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2018년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활성화 계획에 따라 지난해 12월부터 스테이션G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를 진행했다. 공개경쟁 방식으로 진행된 공모에 6개 팀이 참가해 지난 12일 총 2개팀이 작품을 제출했다.

 

당선작은 배치와 토지활용도, 외부 공간 계획, 입면디자인 계획, 주변 공간 및 환경과의 연계성 등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시는 당선작을 바탕으로 3월 용역을 착수해 내년 1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212월 공사 준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340억원을 들여 건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테이션G는 부지면적 5500에 지하 2, 지상 7층 내외, 연면적 11000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창업공간과 중소벤처기업 입주 공간, 회의실 등의 사무공간과 공동작업실, 휴게편의시설 등 지원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이상배 시 도시재생국장은 스테이션G는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핵심사업이다건립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광주역 일원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변화와 창업중소벤처 산업을 이끄는 경제자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6 [18:06]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