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슈.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정훈, 지역인재 의무채용 늘리겠다
청년 일자리, 창업지원, 행복주택 등 청년 공약 발표
 
여전화 기자   기사입력  2020/02/25 [22:55]

 

▲     © 전남방송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국회의원 경선 후보는 지역인재할당제 활성화와 청년창업 플랫폼 구축 등 청년 공약을 발표했다.

 

신정훈 경선 후보는 우리의 미래는 결국 청년들이 어떻게 성장하느냐에 달려있다라면서 "청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정책으로 뒷받침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 대선 당시 신정훈 후보가 제안해 2017년 확정된 혁신도시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를 활성화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지역인재 의무채용은 지난해 18%를 의무 채용토록 했고, 매년 3%씩 기준을 높여 오는 2022년에는 30%를 적용토록 하고 있다

 

올해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에 2,282명의 신규채용이 예정되어 있어 그중 548명의 지역인재를 채용한다.

 

이와 함께 신정훈 경선 후보는 혁신 창업 플랫폼 구축을 통해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신 후보는 "창업 단계·유형별(아이디어 실현, 시제품 제작, 투자유치, 시장창출, 시장조사 등) 지원이 가능한 전문 플랫폼을 구축해 사람, 시스템, 자금 등 여러 조건을 충족하는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라면서 이 같은 혁신형 창업활성화가 이뤄지면 양질의 청년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질 수 있다라고 밝혔다.

 

신 후보는 또한, 민주당이 이번 총선 공약으로 발표한 청년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행복주택을 권역별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전공대의 차질 없는 개교와 정부의 2차 공공기관 이전, 혁신도시 에너지 관련 대기업 유치, 차세대 방사광 가속기 연구시설 유치 등으로 청년 일자리를 확충하겠다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5 [22:5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