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블루 이코노미’ 신성장 동력 발굴 사활
장흥군 관산읍, ‘행복 금줄치기’ 신생아 탄생 축하
 
여전화 기자   기사입력  2020/02/25 [18:17]
▲     © 전남방송 장흥군청사

 

▲ 미래혁신과     © 전남방송

- 4대 프로젝트 9개 사업 25개 과제 적극 추진

- 약용작물 산업화 지원센터 건립 확정, 바이오 사업 초석 마련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블루 이코노미 사업의 적극 대응을 위해 4대 분야 9개 사업 25개 과제를 발굴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전라남도는 새천년을 새롭게 밝힌다는 취지로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비전을 선포하며 전국적인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사업 분야는 에너지, 관광, 바이오, 미래 운송기기, 농수산, 스마트시티 등6대 프로젝트 35개 세부사업이다.

 

장흥군은 블루 이코노미 사업에 발맞춰 2020년 조직개편을 시행하고 지역 신성장 산업 육성을 목표로 미래혁신과를 신설했다.

 

신설된 미래혁신과는 가고 싶은 남도 블루웨이(Blue-Way) 조성사업, 국가 첨단의료복합단지조성,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육성 등 블루 이코노미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 가운데 블루 에너지, 블루 투어, 블루 바이오, 블루 농수산 분야 등 9개 사업을 중점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난 12일 약용작물 산업화 지원센터 건립이 확정됨에 따라 블루 바이오 사업 추진에 초석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진균류 식·의약품 산업화 실증지원사업 등 다양한 생물의약 분야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장흥군은 앞으로도 블루이코노미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블루이코노미와 연계된 중앙부처·전남도 사업을 수시로 파악해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블루자원은 지역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전략의 핵심이다, “장흥군의 청정자연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미래를 이끌어 갈 신성장 동력 발굴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관산읍, ‘행복 금줄치기신생아 탄생 축하

  

▲     © 전남방송

장흥군 관산읍(읍장 이승주)은 지난 21일 동두마을에서 올해 첫 행복한 엄마, 출산가정 금줄치기행사를 실시했다.

 

행복한 엄마, 출산가정 금줄치기는 이웃과 함께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고 주민들이 화합하던 금줄치기 전통을 되살리자는 취지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주민들은 직접 새끼줄을 꼬고 숯, 한지, 솔가지를 끼워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기원하며 출산가정 대문에 금줄을 달았다.

 

관산읍 번영회장을 비롯한 여성단체협의회 등 각 사회단체 및 지역주민은 정성껏 마련한 산모미역과 아기 옷 등을 전달하며 아이의 탄생을 축하했다.

 

천충열 번영회장은 아이 울음소리를 듣기 어려운 요즘에 더 없는 경사라며 관산읍 지역주민 모두가 아이 출산을 기뻐해 주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관산읍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줄치기는 아이를 낳은 후 삼칠일(21) 동안 금줄을 쳐서 아이의 성별을 표시하고, 외부인의 출입을 금하는 우리의 전통풍속이다.

 

 

장흥군 관산읍, ‘함께하는 기쁨장수 어르신 생신 축하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25일 관산읍 장수노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개최

 

 

 

장흥군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승주, 천충열)25일 지역사회의 유대감 향상과 이웃사랑 확산을 위한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사업은 2020년 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점추진사업의 하나로 매달 지역 내 장수어르신을 찾아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관산읍 번영회, 이장자치회, 새마을부녀회, 여성단체협의회 등 지역사회단체와 함께 직접 평촌에 사시는 조 모 어르신의 집을 찾아 생신상을 대접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행복한 시간을 선물했다.

 

 

 

특히, 마을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평촌마을 부녀회(회장 백행자)에서 직접 준비한 정성스러운 음식으로 생신상에 따뜻함을 더했다.

 

 

 

이날 생일상을 받은 조 모 어르신은 "나이가 들수록 생일 축하를 받는다는 생각을 잊고 살았는데 뜻밖의 선물을 받아 너무 기쁘다.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줘서 감사하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천충열)"어르신들을 위한 생신상 차려드리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도록 한 해 동안 노력할 것"이라며 "단순한 생신상 차려드리기가 아닌 어르신들께 따뜻한 이웃들이 함께 한다는 사실을 알려드리는 계기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흥 부산면 주민자치위원회, 2020년 주민 복지향상 총력

▲     © 전남방송

장흥군 부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홍영배)는 지난 24일 오전 부산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주민자치위원회의 신규위원 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주민자치위원장의 임기 만료에 따른 위원장 선임, 2019년도 결산 및 2020년도 운영계획 심의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위원회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다양한 실천과제 안을 제시하고 실행 가능성, 효과 등을 검토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예방수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2,580만원의 예산으로 풍물교실, 댄스교실, 건강교실 등 운영과 각종 대회 참가 및 부산면민의날 행사와 통합의학박람회 행사에 참여하여 시연 등을 가질 계획이다.

 

 

 

새로 선출된 여명구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에도 주민자치위원회 발전을 위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지역공동체의 결속과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영백 부산면장은 위원장님을 비롯한 모든 위원님들이 함께 힘을 합쳐 부산면주민자치위원회가 한걸음 더 발전되고 나아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5 [18:1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