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의료원, 코로나19 환자치료 감염병전담병원 지정 운영
강진군, 제67회 3‧1절 기념 강진투어 전국 도로사이클대회 취소
 
이성진 기자   기사입력  2020/02/25 [17:31]

 

▲     © 전남방송

강진의료원, 코로나19 환자치료 감염병전담병원 지정 운영

- 입원환자 28일까지 타 의료기관에 이송, 3월부터 코로나19 환자 진료 가능 -

 

강진군은 강진의료원이 3월부터 코로나 19 환자치료를 위한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고 전국의 환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지방의료원을 중심으로 전문적으로 코로나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을 지정했다.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지정운영되면 코로나19 환자만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강진의료원 전체 180병상과 입원실도 모두 치료 병실로 사용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25일 현재 강진의료원에 입원중인 환자 73명을 이달 28일까지 인근 시군 병원으로 정부의 긴급명령에 따라 이송 완료해야 한다.

 

강진의료원은 당분간 외래 진료와 야간 응급실은 계속 정상운영하지만 앞으로 코로나19 환자가 입원할 경우 외래 진료와 응급실 운영이 중단된다고 전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의료원 진료 중단에 대비해 강진군의사회와 협력을 통해 의료기관 평일 진료연장과 주말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보건소 야간진료와 소방서와 응급환자 후송체계도 구축하는 등 군민들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강진군,6731절기념 강진투어 전국도로사이클대회 취소

▲     © 전남방송

-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심각단계로 취소 결정-

 

6731절 기념 강진투어 전국 도로사이클대회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이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취소됐다.

 

강진군 후원,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본 대회는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던 대회로서사이클 시즌 개막을 알리는 첫 대회이다.

 

올해도 강진군은 대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작년 하반기부터 관·민 및 유관기관과의협조 속에 준비에 만전을 기해왔지만, 지난 주말부터 전국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고 지난 23일 감염증 경보 단계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되면서취소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는 상황을 엄중히인식하고 대회를 취소하기로 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중단될 때까지 관내 방역에 최선을 다해 우리 군에 감염자가 없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 재난관리기금으로 코로나 19 방역물품 구입

 

 

 

신속대응

 

 

 

▲     © 전남방송


-
방역물품 마스크, 손 소독제 등 -

 

 

 

전남 강진군이 재난관리기금을 긴급 투입해 안전취약계층에 배포하기 위한 마스크,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구입하기로 했다. 성인용 마스크, 살균소독제, 소독용 물티슈, 손 소독제를 확보해 경로당과 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에 보급할 계획이다.

 

 

 

군은 2월 말에서 3월 초가 코로라19 확산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다중이용시설, 강진산단, 칠량농공단지, 파프리카 재배단지, 화훼단지, 공업사, 인력소, 교회, 사찰, 외국인 숙소 등을 대상으로 방역대책 마련에 들어갔다. 담당 실과소 및 읍면의 유기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지속적으로 관리 및 소독방역을 실시하도록 지시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신속한 방역물품지원 등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 앞으로도 감염 확산 차단에 소홀함이 없도록 총력하겠다현재 강진군은 코로나19 확진자 및 접촉자가 한명도 없다. 신천지 등 종교 집회에 다녀온 군민도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유언비어에 속지 마시고 감염증이 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강진군을 함께 만들어 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열과 기침 및 인후통, 호흡곤란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료기관 방문 전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강진군 보건소(061-430-3592)에 신고해야 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5 [17:3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