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세상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 동백꽃 아름다움 사진에 담아
완도수목원 내달 31일까지 동백꽃 사진전 개최
 
전남방송   기사입력  2020/02/24 [19:34]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전라남도 완도수목원은 녹색의 아름다운 숲 사이로 핀 동백꽃을 대상으로 한 동백꽃 사진전을 다음달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동백꽃 사진전시회는 동백꽃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43점의 동백꽃 품종, 17종의 차나무과 꽃 등 60여점의 동백나무 꽃 사진을 전시한다.

 

전시는 차나무과 식물로 작은 흰색의 꽃 15cm이상의 대형 동백품종 꽃잎이 한 겹인 홑꽃과 여러 겹인 겹꽃 붉은색 동백뿐만 아니라 줄무늬가 있는 품종 흰꽃과 더불어 약간 노란색을 띄는 동백까지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다.

 

완도수목원은 200ha가 넘는 자생 동백나무숲이 바다와 함께 넓게 펼쳐져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백나무 자원을 수집전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약 400여종의 동백나무 품종을 보유한 동백나무원과 100여종의 차나무과 수종을 중국에서 수집해 전시중인 동백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차나무과 식물은 크게 3가지 산업을 이끄는 중요한 산림자원 가운데 하나로, 일상생활에서 흔히 마시는 녹차와 열매를 활용해 추출한 기름 등 하나도 버릴게 없는 식물자원으로 국내를 비롯해 중국, 일본이 자생지다.

 

특히 동백나무는 꽃의 아름다움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해 현재 국제동백나무협회(ICS)2만 여종이 넘는 품종이 등록돼,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품종 중의 하나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4 [19:34]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