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슈.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승용,여수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 국토부 통과
 
여전화 기자   기사입력  2020/02/02 [19:00]

▲     © 전남방송

 

주승용 국회부의장(여수을, 4, 국토교통위원회)31일 여수시가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공모 사업’ 1차 서면평가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 121일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접수한 뒤 1311차 서면평가를 마무리했으며, 211일까지 2차 현장 평가를 거쳐 30개 지자체(광역시도 포함)를 최종 선정해 각 지자체별 사업비 12억원 중 6억원씩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사업은 여수시의 폐쇄 회로 CCTV를 경찰 112상황실과 소방 119상황실 등이 공동 활용해 재난상황 긴급대응, 범죄예방 및 사회적 약자(어린이, 치매노인 등) 보호, 긴급구조 헬프 지원서비스 등 스마트 도시 안전망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유관기관 간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신속한 현장 출동과 상황 파악·대응이 가능해지며, 시민 안전과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 부의장은 여수시는 매년 관광객 1,50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고, 국내 최대 석유화학단지인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각종 사고 발생 시 재난 안전 관리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이 시급하다.”, “통합플랫폼 기반이 구축되면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를 위한 골든타임이 확보는 물론 강력범죄 감소와 검거율이 향상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 주 부의장은 이 사업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스마트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남은 현장평가에서 여수시가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02 [19:00]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