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방울토마토 찾아가는 수출현장 종합컨설팅 ‘호응’
- 경쟁력 있는 수출규격품 생산을 위한 단계별 맞춤 교육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20/01/31 [17:04]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지난 29일 무정면방울토마토 수출 재배단지 농가에서 찾아가는 수출현장 종합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농촌진흥청, 전라남도농업기술원과함께 추진 중인 지역수출유망단지에 담양 방울토마토가 선정돼 생산에서 해외시장 유통까지 단계별 컨설팅을 주기적으로 시행한다.

 

이번 컨설팅은 농촌진흥청과 농업기술원 등에서 방울토마토 재배 전문가를 초빙해수출국의 기호에 맞는 방울토마토 규격품 생산을 위한 포장 및 병·해충 방제 관리, 국가별 수입시장 및 수출전략 등 종합적인 분야로 나누어 진행해 수출 농업인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군은 앞으로 방울토마토 수출 시 문제점과 수출사례를 토대로 향후 재배기간2회 간격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병창 농업기술센터소장그동안 무정면 대숲연합사업단에서 방울토마토를 일본에 연중 수출했으나, 앞으로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하여 다양한 수출국 기호에 맞는 규격품 생산을 통한 다양한 수출국 개척으로 우리지역 농가소득에 더욱 기여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31 [17:04]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