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설 연휴 특별개관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설 연휴 기간 특별운영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20/01/20 [22:14]

 - 설 연휴, 분청문화박물관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요

▲     © 전남방송

 

친지들과 오랜만에 만난 반가움도 잠시, 아무 할 일 없는연휴가 무료하다면,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 방문하시면 어떨까요?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우리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찾는귀성객 및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게 설 연휴 동안 분청문화박물관을 특별개관 한다고 밝혔다.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설 연휴 동안 분청문화박물관 조종현조정래김초혜 가족문학관과 갑재민속전시관도 정상 개관하며, 연 날리기, 소원등 만들기, 분청사기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활쏘기, 투호놀이, 굴렁쇠 굴리기 등 민속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에도 정상적으로 문을 열고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라며, 설 연휴 중 하루는 꼭 분청문화박물관에 오셔서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분청문화박물관은 역사문화실, 분청사기실, 분청사기 발굴체험실, 설화문학,기획전시실, 특별전시실 등 6개의 전시실에 1,000여점의유물이전시되어 있으며, 전시관람 및 체험프로그램에대한 자세한내용은홈페이지(http://buncheong.goheung.go.kr)에서하거나 전화(061-830-5990)문의하면 된다.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설 연휴 기간 특별운영

- 전통 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 마련

- 가상현실(VR) 체험 및 야간 LED 점등

▲     © 전남방송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향우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고흥우주발사전망대 특별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운영은 월요일에 휴관없이 정상운영하며, 운영 시간은 09:00 ~ 17:00까지 이며, 전망대 내부 시설을 관람하고 회전식 카페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전망대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굴렁쇠굴리기, 투호 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고, VR체험관은 스릴 넘치고 짜릿한 오감자극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VR전망경을 통해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실제로 촬영된 우주인의 모습을 360°()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일몰 후 야간 LED 점등(18:30~23:00)을 통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혜와 풍요를 상징하는 경자년을 맞이하여 설 연휴 기간동안 우주발사전망대에서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친지들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20 [22:14]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