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지원센터’ 구축·운영
17개 시도교육청 중 ’최초’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20/01/14 [16:50]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17개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광주유아교육진흥원에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지원센터를 구축했다. 지원센터는 에듀파인 사용자 교육, 상설교육장 및 에듀파인 콜센터 운영, 유치원별 맞춤형 현장밀착형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에 K-에듀파인의 도입 및 착을 위해 상설 전담팀을 구성했다.

 

2019년 총 158개의 사립유치원 중 에듀파인 의무 도입 대상인 24개원및 에듀파인 1단계도입을 희망했던 45개원 등 69개의 사립유치원이 에듀파인(국가관리 회계시스템)도입했다. 그리고 2020년 에듀파인2단계 전면 시행으로 에듀파인을 미도입한 89개의 사립유치원이 에듀파인 도입 신청을완료했고 나이스 사용자 정보등록 및 인증서 발급·등록도 마쳤다.

 

시교육청은 1월 중 재정 지원을 통해 2020년 에듀파인 2단계 도입 사립유치원의에듀파인 접속환경을 개선하고자 컴퓨터 및 모니터(유치원당 2)를 구입할획이다. 에듀파인을 도입한 사립유치원이 원격업무지원시스템(e-VPN) 접속에 불편함이 없도록 현장점검도 실시한다.

 

시교육청 행정예산과 강윤석 과장은 사립유치원이 에듀파인 사용에 불편함이없도록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사용자가 원하면 언제든지 교육을 받게끔하겠다평일저녁시간 및 공휴일에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지원센터를 운영해유치원 회계의공공성 및 투명성을 높여 학부모들의 신뢰를 쌓아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14 [16:50]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