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정 고흥 바다의 우유‘굴 축제’에 초대합니다!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동강면 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20/01/09 [23:32]
▲     © 전남방송

 

고흥군(군수 송귀근)바다의 우유라 불리고 있는고흥굴을 주제로 오는 117일부터 119일까지 3일간 동강면 문화센터일원에서2020 고흥 굴댕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년 고흥 방문의 해를 맞아 고흥 첫 관문인 동강면에서 펼쳐지는2020 고흥굴댕이() 축제에는 굴 깜짝경매 굴무게맞추기 연탄불 굴구이 굴찜 굴라면 즐기기 등 체험행사 고흥산 농수특산품 전시판매와축제개최를 축하하는 공연에 다수의 가수들이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고조시키고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선사 할 계획이다.

고흥산 굴은 타 지역보다 유기물이 풍부하고 수심이 얕은 바다에서 생산되어 특유의 맛과 향미를 자랑하며 생식용과 김장용으로 수도권등 대도시를 비롯한 전국의 소비자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고흥의 대표특산품이다.

특히, 칼슘과 인, , 무기질이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11월부터 2월말 사이에생산되는 굴이 가장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고흥 굴댕이() 축제에 오셔서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고흥산 굴도 맛보고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을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 가시길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09 [23:3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