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권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남여성농악보존회, 다섯 번째 정기발표회 개최
화려한 볼거리로 공연 연출, 연말을 풍족하게 채워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19/12/18 [23:06]
▲     © 전남방송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오는 22일 일요일, 오후 4시에 구례 실내체육관에서 호남여성농악보존회의 다섯 번째 정기발표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발표회는 ()호남여성농악보존회가 설립된 이후 격년으로 꾸준히 열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정기공연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호남여성농악의 대표 프로그램인 판굿과 구정놀이를 모두 선보인다고 해 많은 관람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입장굿, 오채질굿, 오방진 굿, 두마치 굿, 호허굿, 노래굿으로 이루어진 판굿은 화려하면서도 경쾌하여 한 편의 무협영화를 보는 듯하다는 평이 자자하다.

 

또한 소고놀이, 장구놀이, 부포놀이로 이루어진 구정놀이는 그 구성이 촘촘하고 뛰어나 마지막까지 공연에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공연과 전승 활동을 통해 호남여성농악이 구례를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호남여성농악 정기발표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로 열려 많은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18 [23:06]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