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고, 2021학년도 대입 전형 대비 설명회 개최
장흥군, 베트남 이주여성 한마음 행사 개최
 
여전화 기자   기사입력  2019/12/02 [18:54]

 

▲     © 전남방송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125일 교내 시청각실에서 2021학년도 대학 입시를 위한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 2021학년도 대학 입시를 치루는 2학년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정현 여천고등학교 교사가 강사로 나섰다.

 

김정현 교사는 한국대학교육협회 상담교사 및 전남교육청 대입현장지원단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으로 대입과 관련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

 

설명회는 총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첫 번째 시간에는 현재 고2 학생들의 대학 입시와 수능 체제 변화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어떻게 대입전략을 세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2022학년도 이후 대입 체제의 변화 양상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전망하였다.

 

두 번째 시간에는 학생부 교과 전형과 학생부 종합 전형의 특징 및 지원 전략과 대입설계를 위한 진로진학정보의 활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년 대입이 어떻게 달라졌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혼란스러웠는데 경험이 많은 강사님이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설명해줘, 어떤 방식으로 대입을 준비해야할지 조금은 감을 잡을 수 있었다.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현 교사는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 설명회라 학생들이 다소 힘들어할 거라 예상했는데, 끝가지 높은 집중력을 보여준 학생들의 열의가 놀라웠다.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각종 대입 정보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 또한 무척 중요한데, 그런 면에서 장흥고 학생들은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이 평소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와 관련된 입학사정관 및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장흥군, 베트남 이주여성 한마음 행사 개최

 

▲     © 전남방송

장흥군은(군수 정종순) 지난 1129일 베트남에서 시집온 이주여성을 격려하기 위한 한마음 행사를 장흥군 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베트남 이주여성 가족 및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한마음 다짐대회는 월남참전유공전우회 전라남도지부 장흥군지회가 주관했다.

 

참석자들은 언어소통의 불편함, 문화적 차이, 환경의 변화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가면서 희망찬 내일을 만들어 가자고 다짐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국제화 시대, 다문화 국가로 변해가는 현 시대에 발맞추어 베트남이주여성 한마음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 호국안보 활동과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생활지원을 위해 복지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02 [18:54]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