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금상 수상
DSR제강(주) 11년 동안 성금 10억 2천만원 기탁, 이웃사랑 실천 귀감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19/12/02 [17:52]

 

▲     © 전남방송

       소액 정기 후원하는 ‘11계좌 갖기높이 평가

 

순천시는 지난 122일 직원정례 조회에서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사랑의 열매지역사회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금상 수상은 20173월부터 순천시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살피고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착한시민 캠페인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순천시가 29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한 착한시민 캠페인전시민 1나눔 1계좌 갖기 운동을 통해 소액을 정기적으로 후원함으로써 복지제도에서 소외받기 쉬운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펼쳐지고 있는 캠페인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앞으로도 착한시민캠페인 참여 릴레이 운동 전개로 더 따뜻한 복지도시 만들기 확산 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 열매포상은 지역사회분야, 봉사분야, 기부분야 3개 분야로 지역사회분야는 순천시와 목포시 지역사회복지시설연합회, 봉사분야에는 강진군 나눔봉사단, 기부분야에서는 목포시 미즈아이병원, 여수시 GS칼텍스가 각각 수상했다.

DSR제강(), 순천시에 이웃돕기 성금 1억원 기탁

- 11년 동안 성금 102천만원 기탁, 이웃사랑 실천 귀감 -

▲     © 전남방송

순천시 서면 산업단지에 소재한 DSR제강()(대표 홍하종)에서 지난 2()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순천시에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DSR제강() 김철 상무이사를 비롯해 허석 순천시장,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비롯한 소외계층들에게 명절 위문금 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철 상무이사는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힘든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따뜻한 온정을 실천해준 DSR제강에 감사드리며,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시민 중심의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DSR제강()2009년부터 11년 동안 102천여 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있는 등 지속적인 사랑 실천으로 순천지역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묵묵히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순천만라이온스클럽 덕연동 온정(溫情) 연탄나눔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순천만라이온스클럽(회장 류정우)에서는 1130일 덕연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경제적 어려움으로 연탄을 사용하는 가정에 연탄을 지원하는온정(溫情)연탄나눔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에는 순천만라이온스클럽과 덕연동 마중물보장협의체, 덕연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등 약 40명이 참석했다.

 

 

 

온정(溫情)연탄나눔 봉사에는 덕연동 관내 3가구에 한 가구당 300장씩 총900백장을 직접 전달했으며, 또 사회적 배려계층 2가구에는 난방용 등유를 가구당 200리터를 지원했다.

 

 

 

순천만라이온스 클럽은 지난 추석에도 덕연동에 한가위 후원물품(20kg 14포대, 라면 28박스)를 기탁하였으며, 정기적 후원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류정우 순천만라이온스회장은 앞으로도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02 [17:5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