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창의융합교육원, “함께해요! 배워봐요! 즐거워요!” 더 알찬 겨울방학 보내요
‘2019 학부모 동아리 성과발표회’ 개최 12월 2일(월)-4일(수)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9/12/02 [17:35]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원어민 영어 방학프로그램 실시

   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원장 최숙)202016일부터 2주 동안 2019학년도 겨울방학 원어민원격화상 영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원어민 영어 원격화상수업의 형식으로 실시되며, 5~6 학생을 대상으로 1주에 70명씩 2주를 운영하여 총 140명의 학생이 참여하게 된다. 학생들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원어민교사와 매일 20분씩 주5회 일대일 수업을 진행한다.

 

 

▲     © 전남방송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담당 원어민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교재를 제공하며, 저소득층 자녀들에게는 수업참여 우선 기회 및 헤드셋과 웹캠을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최숙 원장은 함께 배우며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원어민 원격화상 수업은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신장하고 외국어학습을 통하여 글로벌 마인드 함양에 도움을 줄 것이다고 밝혔다.

 

‘2019 학부모 동아리 성과발표회개최

 

특수학교 학부모 동아리 1년 활동 성과물 발표

 

공연전시체험 부문으로 나뉘어 열띤 호응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광주시교육청(장휘국 교육감)122()~4()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65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학부모 동아리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동아리 성과발표회는 다양한 학부모 동아리들의 1년간 활동한 모습과 운영성과물을 공연·전시·체험부문으로 나누어 선보이는 자리다. 47동아리 650여 명이 참여한다.

 

 

 

2일 개최된 공연 성과발표회는 젬베합주, 우쿨렐레, 통기타, 합창, 난타, 가야금병창 등 11개 동아리가 참여해 열띤 공연을 했고, 문성고등학교와 운남중학교 학생 동아리 공연팀이 학부모 동아리 성과발표회를 축하하기 위해 찬조 공연도 이어갔다.

 

 

▲     © 전남방송

작품전시는 공예(한지, 도자기, 가죽, 버닝, 냅킨, 비즈, 토탈 등), 퀼트, 캘리그라피, 바느질 소품, 북아트 등 33개 팀이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전시하며, 신광중학교는 미백 수분크림 만들기, 광주선광학교와 광주동산초등학교는 바리스타 체험을 4()까지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동아리 회원들은 학부모들이 한 해 동안 함께 배우고 나눈 동아리 활동이 매우 의미 있었다성과발표회까지 참여해 감동을 나누고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이번 성과발표회는 한 해 동안 학부모들이 행복한 학교를 일구기 위해 활동했던 성과를 바탕으로 열정 가득한 재능을 펼치는 자리였다학부모 동아리 활동이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가 학교교육에 대해 소통하고 참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02 [17:3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