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청록회‘사랑의 집(공부방)’제 8호 준공
강진군, 사랑의 라면 드시고 따뜻한 겨울 나세요!
 
이성진 기자   기사입력  2019/12/01 [23:26]

 

▲     © 전남방송

강진군청록회사랑의 집(공부방)’8호 준공

- 강진군청록회 민·관 협력으로 따뜻한 보금자리 마련 -

    

강진군의 사회봉사단체인 강진군청록회(회장 김병수)사랑의 집짓기(공부방) 8완공해 지난 1130일 옴천면 송용마을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민관협력사업은 강진군청록회, 김호제 강진주류 대표(아너소사이어티),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주택신축 매칭그랜트사업과 강진군 보조금등이 더해져 이루어 낸 결과로 입주식에는 강진군청록회주관으로 김병수 회장과 이승옥 강진군수, 마을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경과보고, 표창 및 공로패 전달, 축하말씀, 입주자 선물 및 열쇠 전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강진군 희망복지지원단 사례관리대상자인 장 씨는 아버지가 과거에 지은 건물로 건설한 지 70~80년 된 노후된 주택으로 13명의 가구원(, 부부, 자녀4, 외손자6)들이 협소한 공간에서 함께 살고 있다. 아이들은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지만 향후 성장할 것을 예상하여 집을 증축하고자 했지만비용이 부족하여 손을 놓고 있는 상황에 옴천면사무소 주민복지팀과 강진군 희망복지지원단에서 지원방안을 모색하던 중, 강진군청록회 임원진과 회원분들이 어려운 이웃 돕기에 부족한 공사비를 부담하는 등 민·관 협력으로 따뜻한 보금자리를 갖게 되었다.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김병수 강진군청록회 회장은 청록회 회원들의 아낌없는 참여와 도움으로 40규모의 사랑의 집(공부방) 8호를 완성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승옥 군수는 앞으로도 민관협력사업을 활성화 시켜 군민이 행복한 강진이 되도록 강진군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쾌적하고 안락한 보금자리를 마련하신 분의 가정에 앞으로 좋은 일만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군, 사랑의 라면 드시고 따뜻한 겨울 나세요!

 

- 푸드트럭 운영하는 이은수 대표, 라면 100박스 전달로 이웃사랑 실천 -

 

▲     © 전남방송

 

강진군에서 푸드트럭 나무아래서를 운영하는 이은수 대표가 지난 28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2백만 원 상당의 라면 100박스를 기증해행복한 강진 만들기에 앞장섰다. 이은수 대표는 이번 기부에 앞서 지난 2018년에도 푸드트럭을 운영하여 얻은 이익금 1백만 원을 군에 인재육성기금으로 기탁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며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조금 늦었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조그마한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기탁식에 참석한 이승옥 군수는 환절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라면을 기탁해 주신 이대표에게 감사 드린다기탁 받은 라면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된 라면은 관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차상위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강진군민장학재단 2020년도 사업계획 확정

 

- 이사회 개최 앞서 화신농자재마트 강성재 대표 200만 원 장학금 기탁 -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지난 1128, 강진군민장학재단이 2019년 제3차 이사회를 열고 2020년도 장학사업 계획을 확정했다.

 

 

 

이사회에 앞서 화신농자재마트 강성재(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 대표가 200만 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이승옥)에 기탁했다.

 

 

 

이날 장학재단 이사회에서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활성화를 위하여 강진 관내 고등학교 장학금 지원을 신설하고 2020년에는 장학금 및 3개의 교육사업에 올해보다 3270만 원을 증액하여 총 52850만 원을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최근 3년간의 장학생 선발 수요에 따라 내년도 장학생 선발은 복지분야 대학생 2명을 감원하고 다자녀분야 대학생 2명을 증원했으며 성적우수분야 등 나머지 분야는 전년도와 같이 선발하기로 의결했다. 2020년 장학생 선발은 총 195명으로 상반기 100, 하반기 95명을 선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이사회에서 의결된 2020년 강진군민장학재단 주요사업으로는 초ㆍ중 학업우수 장학금 196명에 4840만 원(,하반기 연 2), 중ㆍ고등학생 성적향상 장학금 85명에 3330만 원(하반기 연1), 강진 관내 고등학교 장학금 지원(신설) 286명에 6620만 원,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금(9개 분야) 195명에 25360만 원으로 4150만 원의 장학금과 그 외 사업으로 으뜸인재육성지원(중학교 야간공부방) 15백만 원, 서울대강진중 인재육성 나눔캠프 12백만 원, 강진중앙초 다랑오케스트라 1천만 원, 기타 일반운영비 2520만 원등 총 55370만 원으로 확정했다.

 

 

 

한편, 올해 강진군민장학재단은 성적우수 등 8개 분야와 초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01 [23:26]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